대한항공 임산부 비행기 탑승 규정 및 혜택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대한항공 항공기를 이용해 국내 및 해외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임산부(임신부)라면 오늘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탑승 가능 임신 주차, 예약 및 공항 서비스 혜택 및 임산부와 관련한 비행 관련 추천 사항 등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대한항공 임산부
대한항공에서는 임신 국내 및 해외 여행시에 항공사마다 특별한 혜택 및 규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임산부의 안전한 여행과 배려의 일환입니다.
대한항공에서 정하는 임산부의 비행기 탑승 규정과 탑승시 임산부 편의를 위해 제공하는 혜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건강서약서 등의 서류를 미리 제출하거나, 패스트 트랙을 이용하기 위해 카드를 발급받는 등의 절차가 있기 때문에 잘 읽고 편안한 여행을 위해 미리 준비해 보시기 바랍니다.
1. 대한항공 임산부 탑승 규정
대한항공의 경우 임신 기간별로 항공기 탑승을 제한합니다. 임신 32주 미만의 경우 제한 없이 비행기를 탑승할 수 있지만, 임신 32주~36주의 경우 ‘건강상태 서약서’를 제출해야 탑승 가능합니다. 만약 임신 기간이 37주 이상이면 탑승 불가합니다.
단, 임신 32주 미만이더라도 합병증(고혈압, 당뇨 등)이 있다면 건강서약서를 제출해야 하며, 다태임신(둘 이상의 태아를 임신)인 경우 33주 이상부터 탑승이 금지됩니다.
건강서약서는 아래 링크를 통해 제출할 수 있습니다. 출발일 7일 전부터 작성이 가능하기 때문에 링크를 저장해두고 잊지 말고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 32주 미만 : 제한 없이 비행기 탑승 가능
- 단, 32주 미만도 합병증이 있다면 건강서약서 제출
- 32주~36주 : 건강서약서 제출시 탑승 가능
- 37주 이상 : 탑승 불가
- 단, 다태임신의 경우 33주 이상부터 탑승 금지
2. 대한항공 임산부 혜택
만약 임신 중에 대한항공에 탑승하신다면 ‘임신부 예약서비스’와 ‘임신부 공항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혜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임산부 예약서비스
‘임산부 예약서비스’는 예약시에 임신부임을 밝힌다면 동반 1인과 함께 우선좌석을 배정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우선좌석은 교통약자좌석으로 일반인들은 비용을 지불하더라도 예약할 수 없는 좌석입니다.
대한항공(1588-2001)으로 전화해 임산부 교통약자석 배정을 요청하시면, 빠르게 좌석 지정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2) 임산부 공항서비스
‘임산부 공항서비스’는 도움이 필요한 승객 카운터에서 탑승수속이 가능합니다. 이 경우 항공기에 우선 탑승할 수 있는 자격이 생기며, 별도 수하물 태그가 부착되어 도착하는 곳에서도 먼저 수하물을 찾을 수 있습니다.
만약 인천공항에서 출발한다면 ‘교통약자우대출구’를 통해 패스트트랙(Fast Track)이 가능합니다.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탑승 수속시에 ‘교통약자 우대카드’를 요청해야합니다. 혹은 교통약자 및 동반자 스티커를 붙여주기도 합니다.
교통약자 우대카드를 이용한 패스트트랙 이용은 임산부와 동반 3인까지 가능합니다. 교통약자 우대출구는 제2여객터미널 1A출구 및 2A출구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1A출구는 C카운터 옆에 있으며, 2A출구는 F카운터 옆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3. 대한항공 임산부 추천사항
임산부의 경우 비행기 탑승시 오랜 시간 의자에 앉아 비행을 해야합니다. 따라서 다리 정맥 혈액순환이 빠르게 되지 않아 발이 퉁퉁 붓는 경우가 생깁니다. 바로 심부정맥 혈전증(DVT, Deep Venous Thrombosis)이라고 불리는 혈액순환장애입니다.
따라서, 주기적으로 기내에서 스트레칭을 하거나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꽉 끼는 신발 혹은 반지 등은 끼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내에서는 슬리퍼를 신는 것이 좋으며, 풋크림을 바르거나 물을 자주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임산부의 경우 탄력 스타킹을 신으면 혈액순환 장애를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4. 임산부 우주방사선 영향
비행기로 장거리 여행을 하는 경우, 우주방사선이 태아와 산모에게 어떤 영향을 주는지, 문제는 없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대한항공의 ‘항공여행과 우주방사선’에 대한 글에 따르면 비행기 탑승시 일상생활에서 받는 우주방사선 이외에 비행기 탑승에 따라 추가로 노출되는 우주방사선량은 200시간~250시간 기준으로 1mSv(밀리시버트) 이하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만약 비행기를 자주 타는 것이 아니라면 이는 유효한 수치가 아닌 수준입니다. 따라서 임신 중 비행기를 탑승하고 여행하는 것에 특별히 제한을 두지 않는 것입니다.
관련글
임신 중 국내선 비행기를 타고 여행을 계획중이신가요? 바뀐 규정으로 국내 여행이더라도 항공기 탑승시 신분증 제시가 필요합니다. 관련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임신 중 여행을 계획한다면, 태어날 아이와 산모를 위해 좋은 좌석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것도 좋습니다. 아시아나의 일등석(비즈니스 스위트)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아랫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정확하고 이해하기 쉬운
정책 제도와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POLICY-OH